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

게임기획의 두번째 코스입니다.
게임시나리오 작성법과 문서의 기본 구조작성, 케릭터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디자인 하는 방법, 장르의 특색에 따른 아이템 기획 기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전 과정을 수료한 경우에 수강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자격조건

기획기초+구조설계+컨셉기획 과정을 수료한 자

수강기간

3개월

수강요일

월~금

자습공간제공

24시간 사용가능

정원

6명 ~ 10명
게임스쿨 기획2 우측

Curriculum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 
과정명 대주제 학습목표 필수학습내용 심화학습내용 프로젝트 및 평가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 게임시나리오 기획 게임 시나리오는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원천적 아이디어와 다양한 상황에 대한 연출을 위한 지표, 그리고 게임 제작을 위한 충분한 명분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게임 유저에게 게임을 플레이 함에 있어 부가적인 재미 얻도록 하여 게임의 생명력을 연장시키는 중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게임 시나리오 작성법과 문서제작의 기본 구조를 학습하며 연습을 하게 됩니다.

게임 시나리오의 이해

시간적 배경 설정 (시간의 흐름 설정)

공간적 배경 설정 (공간 환경과 특징 설정)

전체줄거리 작성하기 (시간적 흐름순)

세계관 및 연대기 작성

세부 주제 설정

세부 주제 나누기

세부 스토리 내용 요약

세부 요약별 시나리오 작성

공간 이동에 따른 이야기 전개 구성

각 공간에 따른 특정 사건 설정

등장인물 설정

인물 열전 및 관계도 구성

전설, 신화 설정

문서 제작 기본 구조 학습

게임 시나리오 기획서

시나리오 설정집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 게임 케릭터 기획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에 대한 컨셉과 장르의 특색에 따라 캐릭터의 아이디어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디자인하는 기법을 배우게 됩니다.

캐릭터의 이해 및 정의

캐릭터 그룹 분류 설정

캐릭터 역할 분배

캐릭터 관련 시스템 기획

캐릭터 세부정보 설정

캐릭터 기본 애니메이션 설계

캐릭터별 특성화 애니메이션 설계

캐릭터 세부 설정 및 프로파일 제작

캐릭터 파츠 설계

수치 통계에 따른 게임설계전략

문서 내용별 작성법

문서내용 시각화 작성법

게임 캐릭터 기획서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획서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 게임 아이템 기획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에 대한 컨셉과 장르의 특색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 함에 있어 기회요소적인 요소를 게임내에 적용하는 방법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디자인하는 기법을 배우게 됩니다.

게임 Item의 이해 및 정의

Item의 특성에 따른 분류 및 구분 설계

Item 상황별 용도 설계

Item 애니메이션 설계

Item에 의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계

Item 세부정보 설정 및 프로파일 제작

Item Life Cycle 설계

Item 사용 구조 설계

Graphic Effect 설계

행위모사 기법 학습

문서 도표 및 표 사용법

게임 Item 기획서

게임 Item 애니메이션 기획서


해당과정 등록절차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은 게임기획자가 되기 위한 기초를 다진 상태에서 배우게 되는 실무적인 과정으로 이전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특정한 등록절차과정이 없으며, 이전과정을 수료한 경우 해당과정의 등록권한이 주어집니다.

1. 강사상담

이전과정의 강사님과 상담 후 해당과정 수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2. 게임스쿨 행정실 방문

행정실에서 해당과정의 수강의사를 전달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를 납부합니다.

4. START!!!

강의에 참여합니다.

Next Course [Skill+Background+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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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쿨 안내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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