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

게임기획의 세번째 코스입니다.
게임스킬기획을 통해서 구조패턴화 설계법을 배웁니다. 공간설정에 의한 환경적요소에 따른 게임배경기획, UI의 조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이전 과정을 수료한 경우에 수강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자격조건

게임시나리오+케릭터+아이템기획 과정을 수료한 자

수강기간

3개월

수강요일

월~금

자습공간제공

24시간 사용가능

정원

6명 ~ 10명
게임스쿨 기획3 우측

Curriculum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 
과정명 대주제 학습목표 필수학습내용 심화학습내용 프로젝트 및 평가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 게임 스킬기획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스킬에 대한컨셉과 기법, 아이템 기획에 이어 좀더 숙련화한 기법을 익혀나갑니다

Skill의 이해 및 정의

Skill의 특성에 따른 분류 및 구분 설계

Skill의 상황별 용도 설계

Skill 애니메이션 설계

Skill 에 의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계

Skill 세부정보 설정 및 프로파일 제작

구조 Pattern화 설계

진행 Flowchart 제작

Sound Effect 설계

게임 Skill 기획서

게임 Skill 애니메이션 기획서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 게임 배경기획 기획의도와 장르적 특색에 맞도록 게임 내에서 펼쳐지는 가상세계의 환경과 문화적 표현을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하여 나타내는 설계기법을 학습합니다. 배경기획은 차후 게임모드와 게임난이도를 설계하는 레벨디자인을 위한 초석으로 활용이 되며 게임 시스템 설계만큼이나 중요한 설계분야입니다.

배경 디자인과 레벨 디자인의 이해 및 정의

월드 각 지역별 배경 및 환경 설정

배경 구조 설계

Structure 및 Object 이해 및 정의

Object 분류, 및 구분 설계

Structure 구조 및 인테리어 설계

Structure 및 Object 애니메이션 설정

Structure 및 Object 배치

지형도, 단면도 설계

Skybox 설정

가상공간설정 설계

사물묘사기법 학습

BGM / Ambiance

Sound Effect 설계

게임 배경 기획서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 게임UI기획 게임 UI 기획은 세부기획의 일환으로 게임의 특징과 성격 그리고 그것을 플레이하여 얻게 되는 게임의 재미요소를 타겟 유저층을 분석하여 해당 유저가 가장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유저들의 시인성과 편의성을 감안한 UI 설계 방법을 학습합니다.

GUI (Graphic User Interface)의 이해

게임 전체 진행 흐름 관계 이해 및 구성 요소 분석

게임 설치 과정 전반 과정에 따르는 기능 설정 및 설계

클라이언트 각 구역별 디자인 설계 및 기능 설정

상황 화면별 GUI 요소 위치설정 및 Size 설정

CUI (Control User Interface)의 이해

게임의 재미요소에 따른 CUI 명령체계 설정 및 설계

GUI & CUI 조합 연구 및 설계

UI 관련 Graphic & Sound Effect 설계

게임 UI 기획서


해당과정 등록절차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은 스킬, 배경, UI에 대한 실무적인 과정으로 이전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특정한 등록절차과정이 없으며, 이전과정을 수료한 경우 해당과정의 등록권한이 주어집니다.

1. 강사상담

이전과정의 강사님과 상담 후 해당과정 수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2. 게임스쿨 행정실 방문

행정실에서 해당과정의 수강의사를 전달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를 납부합니다.

4. START!!!

강의에 참여합니다.

Next Course [System+Level]

다음과정 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으로 이동하기

게임스쿨 안내판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위 과정에 대한 질문 이외에도 게임스쿨에 관련된 대부분의 질문과 답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답변이 필요한 질문은 카카오톡 ID : gameschool 을 통해 질문하시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