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

게임기획의 네번째 코스입니다.
게임기획의 핵심으로 조직적이며 체계적인 구조에서 논리적인 게임시스템의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난이도를 설정하고 게임요소들의 균형을 맞추고 논리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게임스킬+배경+UI기획 과정을 수료한 자

수강기간

2개월

수강요일

월~금

자습공간제공

24시간 사용가능

정원

6명 ~ 10명
게임스쿨 기획4 우측

Curriculum

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 
과정명 대주제 학습목표 필수학습내용 심화학습내용 프로젝트 및 평가
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 게임 시스템기획 게임 내에서 반복되는 정보나 표현을 하나의 정형화된 규칙에 맞게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구조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게 구현 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기획 분야에서의 핵심으로 특징적인 성격의 시스템기획 일부를 배우게 됩니다. 프로그래램분야, 논리설계분야, 수학분야에 소질이 있는 경우 큰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기획의 이해

자동화와 연계성, 효율

조건과 규칙

문서의 구조

정보표현 자동화 관련 시스템의 이해

정보표현 자동화 관련 시스템 설계

정보표현 관련 문서 정리 및 통합

컨텐츠 변형 관련 시스템의 이해

컨텐츠 변형 관련 시스템의 설계

컨텐츠 변형 관련 문서 정리 및 통합

커뮤니티 관련 시스템의 이해

커뮤니티 관련 시스템의 설계

커뮤니티 관련 문서 정리 및 통합

툴의 정의 및 이해

툴 설계

툴 설계 관련 문서 정리 및 통합

정보표현 기획서

컨텐츠 시스템 기획서

게임 시스템 기획서

게임 툴 설계도

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 게임 레벨디자인 게임의 컨셉과 장르적 특색에 따른 환경과 문화적 표현, 그것에 맞춘 게임모드와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하고 게임내의 다양한 요소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디자인하는 기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래픽분야와 구조설계분야에 소질 있는 경우 큰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레벨 디자인의 이해

게임모드 설계

배경디자인 설정 및 설계

전략 및 전술 설계

게임 난이도 구조 설계

레벨 난이도 구조 설계

레벨 난이도 적용

오브젝트, 스트럭처 배치

NPC, E-NPC 배치

Spawn 아이템, NPC 등 설계

이벤트 설계

각 부분 연출 설계

작업 사양서 제작

게임레벨 기획서

게임 연출 기획서

작업사양서


해당과정 등록절차

게임시스템+레벨기획 과정은 게임기획의 핵심인 게임시스템, 게임레벨기획을 수강하는 과정입니다. 이전과정의 확실한 이해가 없으면 해당과정을 이수하기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전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특정한 등록절차과정이 없으며, 이전과정을 수료한 경우 해당과정의 등록권한이 주어집니다.

1. 강사상담

이전과정의 강사님과 상담 후 해당과정 수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2. 게임스쿨 행정실 방문

행정실에서 해당과정의 수강의사를 전달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를 납부합니다.

4. START!!!

강의에 참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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