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비과정

게임프로그래머로의 취업에 대비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게임개발능력이 게임프로그래머 취업으로의 기준이 되는건 당연하지만, 보다 유리한 위치를 얻기 위해 부가적으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과정입니다.
자료구조의 고급활용, 게임수학, 입사대비문제 등 게임개발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떨어지지만 취업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게임개발사에서는 입사테스트가 존재하며 이에 대비하는 것이 주목적인 과정입니다.


자격조건

엔진+로직+런칭과정 수료자 혹은 2D, 3D게임 개발이 가능한 자

수강기간

3개월

수강요일

월~금

자습공간제공

24시간 사용가능

정원

9명

모집기간

   2017 . 6 . 1 ~ 2017 . 6 . 23       [모집마감]

신청문의

전화 : 1566-2013
카톡ID : gameschool
카톡 플러스친구 : 게임스쿨

위 3가지 중 편한 방법으로 문의

납부방법

카드일시납 . 카드분할납 . 계좌이체 중 택1

개강일자

2017 . 7 . 3
게임스쿨 게임프로그래밍3 우측

Curriculum

게임프로그래밍 취업대비과정 
과정명 대주제 학습목표 필수학습내용 심화학습내용 프로젝트 및 평가
취업 대비과정 자료구조 / STL 객체지향 게임 개발론에 대한 설명과 개발시에 필요한 데이타 처리 및 문제를 최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알고리즘의 성능 분석을 위한 BIG O 표기법

수들의 합, 피보나치 수열, 펙토리얼 구현

하노이 타워 구현

배열의 장단점 이해

연결리스트의 장단점 이해

헤드 포인터를 적역변수로 설정

헤드와 테일 포인터를 전역변수로 설정

헤드 포인터를 지역변수로 설정

연결리스트의 중간삽입 및 삭제구현

양방향 연결리스트 구현 및 중간삽입 삭제구현

게임 장르별 관리프로그램 제작

스택의 개념과 스택의 ADT

스택을 이용하여 컴파일러의 괄호 짝 검사 구현

스택을 이용하여 컴파일러의 코드 식 계산 구현

큐의 개념과 큐의 ADT

트리의 개념과 트리의 ADT

트리의 삽입 및 삭제 구현

버블정렬, 선택정렬, 삽입정렬, 쉘정렬

병합정렬, 퀵정렬

테이블과 해쉬

인접행렬 및 인접리스트 구현

그래프의 탐색 구현

미로탐색 문제해결

정렬 알고리즘 비교분석

탐색에 효율적인 자료구조

취업 대비과정 게임수학 초급과정 알고리즘 및 풀이과정 전개를 위한 기본기 형성 과정

일차방정식과 연립방정식

일차함수와 이차함수

피타고라스의 정리 (케릭터 간 거리 구하기)

삼각비 (케릭터 간 각도 구하기)

일차함수의 적분 (일반적 점프 구현)

이차함수의 적분 (역동적 점프 구현)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

삼각함수 (객체 주위로 공전 구현)

비스듬한 벽과 객체간의 충돌처리

점프기법에 사용되는 수학

방어막을 구현을 위한 보간회전

스틱과 공의 수학적 구상 방법론

취업 대비과정 게임수학 고급과정 3D개발에 도움이 되는 게임수학 과정으로 미분, 적분, 벡터를 이용한 3D공간에서의 구현을 목적으로 기술을 익힙니다.

셰이더에 적용된 백터 익히기

행렬의 기본 연산

행렬의 기본 연산 코드화

회전행렬, 이동행렬, 스케일링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적용되는 행렬

백터의 정이 및 연산, 단위백터

물체 추적 구현

일반적 유도 미사일 구현 (각도 회전)

역동적 유도 미사일 구현 (보간 회전)

알카노이드에 적용된 반사벡터 구현

포물선 운동 구현 (공기저항, 중력적용)

목표 지점까지의 포물선 운동 구현

백터의 내적과 외적

탱크가 발포할 때의 밀림의 수학적 구현

탱크 주행효과 및 총구회전의 수학적 구현

박스와 박스 충돌 수학적 구현

박스와 원 충돌 수학적 구현

원과 원 충돌 수학적 구현

캐릭터 및 사물의 실질적인 위치 변환능

벡터를 이용한 포물선 운동의 코드 구현

에어하키 게임 만들기

취업 대비과정 입사대비 문제풀이 각 개발사의 입사테스트 문제를 풀이하며 면접에 대비하기 위한 모의면접등을 진행합니다.

선형 탐색과 비선형 탐색

깊이 우선 탐색(DFS)와 너비 우선 탐색(BFS)

깊이 우선 및 너비 우선과 Flood fills 알고리즘

비선형 탐색시 조건에 만족하지 않을 때 회귀법

상황에 따른 탐색 배제법

상황에 맞추어 최대 또는 최소의 결과를 찾는 알고리즘

비선형 탐색에서 비효율성을 개선시킬 메모이제이션

Simple polygon 형성하기

Convex Hull Algorithm 형성하기

면접에 대한 태도 및 질의응답에 대한 가상면접진행

포트폴리오 정리

이력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검토

모의면접진행 및 실면접진행

비선형 탐색 적용

백트래킹

Greedy 알고리즘

동적계획법

이력서 평가

자기소개서 평가

포트폴리오 평가

면접 평가

GameProgramming Course Complete


해당과정 등록절차

취업대비과정은 2D 및 3D게임개발이 가능한 자가 취업에 앞서서 취업에 필요한 여러 스킬을 얻는 과정입니다.
창업 및 1인개발자가 목표이신 분은 이 코스를 수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스쿨의 [엔진+로직+런칭]과정을 수료하지 않으신 분이 본 코스를 수강하시기 위해선 2D와 3D포트폴리오에 대한 검증 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1. 과정문의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 과정의 간력적인 문의사항을 질문합니다.
전화 : 1566-2013
카카오톡 ID : gameschool

2. 방문일정 예약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 방문일정을 예약 합니다.
예약가능 요일 : 월 ~ 금
예약가능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3. 테스트

본원에서 이전과정의 수료자가 아닌 경우 자신이 개발한 2D, 3D 게임을 제출한 후 제출된 게임에 대해 질문과 답변이 진행됩니다.
상담소요 시간 : 30분 ~ 60분

4. 최종합격통보

본원에서 엔진+로직+런칭 과정의 수료자가 아닌 경우 테스트 후 3일이내 합격결과를 전화 및 카톡으로 안내드립니다.

5. 등록 및 납부

원서작성 후 수강료를 납부합니다.

6. START!!!

개강일에 강의가 시작됩니다.

게임스쿨 안내판 이미지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위 과정에 대한 질문 이외에도 게임스쿨에 관련된 대부분의 질문과 답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답변이 필요한 질문은 카카오톡 ID : gameschool 을 통해 질문하시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